2023. 12. 12. 10:00ㆍ카테고리 없음
서울 라식 라섹 잘하는곳 본인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
시력이 저하되어 시력교정술을 고민하는 경우 어떤 시력교정술을 선택해야 할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종류가 많기 때문인데 오늘은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올레이저 라식과 스트림라이트 라섹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식은 칼날을 이용하여 각막절편을 만들고 각막실질을 레이저로 조사하여 굴절이상을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반면 라섹은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브러쉬 등으로 각막 상피만을 제거한 후 각막 실질을 레이저로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라식은 통증이 약하고 회복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지만 외부충격에 약하고 안구건조증 등의 후유증이 염려되는 편입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얇은 각막의 소유자거나, 각막을 많이 절삭해야 하는 초고도근시 환자의 경우 부작용이 우려되어 애초부터 수술을 받을 수 없습니다. 라섹은 수술 후 각막이 자연상태에 가깝고 외부충격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통증이 심하고 회복기간이 길어 편의성이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이러한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커버한 방식이 올레이저 라식과 스트림라이트 라섹입니다. 올레이저 라식은 Z8의 펨토세컨드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절편을 만들고 EX500 엑시머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하기 때문에 더 얇고 균일한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야간 빛번짐이나 안구건조증 같은 후유증도 덜 발생하고 기존의 라식을 받을 수 없었던 분들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스트림라이트 라섹은 EX500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상피를 제거하고 동시에 각막실질을 절삭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무접촉방식의 수술입니다. 과거의 라섹보다 통증도 경감되었고 회복속도도 빨라졌으며 수술시간도 단축되어 환자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서울 라식 라섹 잘하는곳인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수많은 시력교정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별로 적합한 시력교정술의 종류를 선택하여 예후가 좋고 만족도 눞은 수술결과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시력저하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본인에 맞는 시력교정술을 찾아 예전의 시력을 되찾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