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안내렌즈삽입술 얇은 각막의 소유자라면

2024. 6. 12. 10:06카테고리 없음

ICL안내렌즈삽입술 얇은 각막의 소유자라면

 

 

렌즈삽입술은 라식이나 라섹과 달리 각막을 깎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면서 인체친화적인 Collamer 재질의 초소형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여 영구적으로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렌즈삽입술은 아직 잘 알려져 있는 편은 아니지만 레이저 시력교정술의 대안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장점이 많은 방식의 시력교정술입니다.


널리 알려진 레이저 시력교정술인 라식, 라섹 등의 방법은 각막을 절삭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이 때문에 어느 정도 두꺼운 각막이 필요하며 선천적으로 너무 얇은 각막의 소유자거나 또는 초고도근시 환자라서 많은 양의 각막을 절삭해야 하는 경우 부작용이 우려되어 수술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방법 불편한 일상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안구건조증 치료방법 불편한 일상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요즘은 과거와 달리 가전제품의 기능들이 너무나 좋와지고 있죠. 여러 가전제품중에 이제는 히터나 에어컨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

nabalnabal.tistory.com


이런 경우 대안으로 선택할 수 있는게 안내렌즈삽입술 입니다. 초고도근시거나 각막두께가 얇아도 안정적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고 수술 후 근시, 난시의 퇴행이 적으며 야간 빛번짐,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낮습니다. 설사 수술 후 부작용이 우려된다고 하더라도 렌즈를 제거하여 다시 수술 전의 눈 상태로 원상복구가 가능하므로 환자 입장에서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은 원래 방수의 원활한 흐름과 폐쇄각 녹내장 예방을 위해 홍채절개술을 시행하고 1~2주일 후에 렌즈를 삽입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 때문에 통증이 심하고 수술과정이 번거로운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EVO ICL 안내렌즈삽입술은 후방렌즈삽입술로서 렌즈의 중앙에 구멍을 만들어 방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홍채절개술을 시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보다 간편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고 통증도 덜하며 적응 및 회복에 필요한 시간도 짧습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 출신의 안과 전문의로서 수많은 시력교정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환자의 각막상태에 적합한 렌즈를 골라 맞춤수술을 진행하므로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얇은 각막이나 초고도근시로 인해 레이저 시력교정술을 받는게 힘들다면 ICL 안내렌즈삽입술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으니 현명한 선택을 통해 선명하고 맑은 시야를 획득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