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6. 12. 10:06ㆍ카테고리 없음
ICL안내렌즈삽입술 얇은 각막의 소유자라면
렌즈삽입술은 라식이나 라섹과 달리 각막을 깎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면서 인체친화적인 Collamer 재질의 초소형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여 영구적으로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렌즈삽입술은 아직 잘 알려져 있는 편은 아니지만 레이저 시력교정술의 대안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장점이 많은 방식의 시력교정술입니다.
널리 알려진 레이저 시력교정술인 라식, 라섹 등의 방법은 각막을 절삭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이 때문에 어느 정도 두꺼운 각막이 필요하며 선천적으로 너무 얇은 각막의 소유자거나 또는 초고도근시 환자라서 많은 양의 각막을 절삭해야 하는 경우 부작용이 우려되어 수술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안으로 선택할 수 있는게 안내렌즈삽입술 입니다. 초고도근시거나 각막두께가 얇아도 안정적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고 수술 후 근시, 난시의 퇴행이 적으며 야간 빛번짐,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낮습니다. 설사 수술 후 부작용이 우려된다고 하더라도 렌즈를 제거하여 다시 수술 전의 눈 상태로 원상복구가 가능하므로 환자 입장에서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은 원래 방수의 원활한 흐름과 폐쇄각 녹내장 예방을 위해 홍채절개술을 시행하고 1~2주일 후에 렌즈를 삽입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 때문에 통증이 심하고 수술과정이 번거로운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EVO ICL 안내렌즈삽입술은 후방렌즈삽입술로서 렌즈의 중앙에 구멍을 만들어 방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홍채절개술을 시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보다 간편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고 통증도 덜하며 적응 및 회복에 필요한 시간도 짧습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 출신의 안과 전문의로서 수많은 시력교정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환자의 각막상태에 적합한 렌즈를 골라 맞춤수술을 진행하므로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얇은 각막이나 초고도근시로 인해 레이저 시력교정술을 받는게 힘들다면 ICL 안내렌즈삽입술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으니 현명한 선택을 통해 선명하고 맑은 시야를 획득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