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수술추천 대상은?

2024. 8. 7. 19:14시력교정술

라섹수술추천 대상은?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지 않고도 모든 거리를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은 오직 시력 교정 수술을 받는 것이었는데요. 한 번 망가진 시력은 다시 정상적으로 회복되지 않기 때문이죠.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는 안경, 콘택트렌즈 역시 시력을 교정하기에 굉장히 좋은 방법이지만 매번 착용하는 것이 쉽지 않고, 평생 의존을 해야 한다면 막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더욱더 편안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 시력 교정 수술을 많이 받는 편인데요. 시력 교정 수술 종류 역시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여러 정밀 검사를 받아보고,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는 게 좋습니다.

 

 

 

레이저 시력 교정 수술 방법으로는 라섹과 라식이 대표적이었는데요. 가장 먼저 라섹은 각막 상피를 제거해서 시력을 교정해 주는 방법을 말합니다. 각막 상피는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회복된다는 것이 뚜렷한 특징인데 회복 후에는 외부 충격에 강하다는 점에서 취미 혹은 직업 특성상 외부 충격이 발생할 수 있는 분들에게 적합하죠.

 

반면 라식은 각막 주변부를 절개하여 각막 플랩을 생성하게 되는데 각막 플랩을 뚜껑 역할을 하고, 시력 교정이 끝나면 다시 원위치에 덮어서 마무리하게 됩니다. 라식은 라섹에 비해서 회복되는 속도가 빠른 편이고, 통증 부담이 적은데요. 다만 눈에 충격이 가해지게 되면 각막 절편의 이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각 방식마다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결과적인 차이도 클 수밖에 없는데요. 만약 시력 교정 수술을 알아보고 있다면 어떤 방식으로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는가도 반드시 살펴봐야 합니다. 예전에는 주로 칼날이나 희석된 알코올, 도구 사용을 통해 라식, 라섹이 이루어졌는데 요즘에는 더욱 안정적이고, 정교한 시력 교정을 위해서 올 레이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라섹수술추천 받는 사람들은 회복 기간과 통증에 대한 부담감을 많이 느끼고 있었는데요. 이전에는 각막 상피를 제거할 때 희석된 알코올을 부위에 도포하고, 브러시로 제거하였기 때문에 단점이 더욱 부각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올 레이저 방식의 경우 조밀하고 빠른 레이저를 조사하여 수술이 이루어지며, 스트림 라이트는 각막 상피 제거와 실질 교정이 동시에 이루어져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죠. 

 

 

 

특히 각막 절삭량이 적기 때문에 수술 후 잔여 각막을 많이 확보할 수 있어 부작용의 우려가 적고, 각막 표면이 매끄러워 긴 회복 기간이나 통증, 시력의 질이 떨어지는 문제를 개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 레이저 라섹을 살펴보면 수술 후 통증은 44% 감소되었고, 수술 시간은 35%, 상피 세포 상처 크기는 무려 78% 감소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기존 알코올 방식의 단점을 말끔하게 보완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라섹수술추천 하는 곳에서 올 레이저를 사용하여 보다 안정적인 수술을 기대할 수 있다 하더라도 라섹 수술은 각막 상피를 제거하고, 이후 각막 상피가 회복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수술 후에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강남 라식수술 방식 차이를 확인하여

강남 라식수술 방식 차이를 확인하여   안경과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지 않고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시력을 평생 간직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기본적으로 눈은 잠자는 시간 외에 꾸준히 활동

nabalnabal.tistory.com

 

 

 

 

수술 직후에는 운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호자와 함께 내원하는 것을 권장하며, 낮 운전은 1~3일 후에 가능하지만 밤에는 빛 번짐이 남을 수 있기에 1~3주 정도는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라섹 수술 후에는 보호 렌즈를 착용해야 하는데 회복 중 보호 렌즈가 마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눈 보호를 위해서 안대 착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눈 화장은 2주 후 가능하며 2~3주 정도는 금주를 지키고, 한 달 정도 과음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안과 방문을 통해서 안정적으로 회복되고 있는가 살펴봐야 하는데요. 수술 후 관리도 굉장히 중요하니 꼼꼼히 살펴보고 실천하여 건강하게 회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