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약물치료법 가능 시기는?

2024. 8. 26. 16:12노안과 백내장

백내장 약물치료법 가능 시기는?

 

 

신체 기관들의 기능은 평생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신체에 여러 변화가 찾아오고, 불편함이 하나 둘 늘어난다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쉽게 체감할 수 있는 변화라 한다면 시력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것이었는데 우리는 많은 생활 눈을 사용하며 보내는 만큼 시력이 조금이라도 나빠지면 큰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나이가 들어서는 노화가 각종 안질환의 발생 원인이 될 수가 있는 만큼 더욱 변화에 예의 주시하고, 조속한 발견을 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안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50~60대라면 1, 2년에 한 번씩은 정기 검진을 받아보는 것을 적극 권장드리고 있으며, 해마다 유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백내장의 경우 실명 위험까지 있는 만큼 더욱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눈 안에 수정체는 원래 무색으로 투명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여러 갖가지 이유로 수정체가 하얀색으로 혼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혼탁해진 수정체를 통과하는 빛은 흩어지게 되고, 망막 한 점에 정확한 상을 맺지 못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시력이 급격히 감소하게 되며, 눈으로 보는 모든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치 안개가 낀 것처럼 눈으로 보는 모든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게 되는 것이며, 갈수록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약물치료법도 고려해볼 수가 있지만 한계가 있고, 개인차에 따라 차도가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안 검사를 받아보면서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서서히 전체적으로 혼탁할 수 있는데 시야가 뿌옇게 흐려질 뿐만 아니라 색상이 왜곡되어 보이기도 하며, 사물이 두개 혹은 세개 이상으로 겹쳐져 보이는 복시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사물의 개수를 구분하는 것 조차 어려워지게 되는데 갈수록 증상이 악화되면서 색상 왜곡, 눈부심과 빛 번짐, 주맹 현상, 근시 등을 유발합니다.

 

보통 백내장 약물치료법은 초기에 시행하게 되는데 약물을 사용하게 되면 빠른 속도로 혼탁이 번지는 것을 막을 수가 있죠. 진행 속도를 늦추면서 적정 시기에 수술 일정을 조정할 수가 있는데요. 그렇지만 혼탁해진 수정체가 다시 원래의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은 아니기에 혼탁한 수정체를 없앤 뒤 시력을 보완할 수 있는 인공 수정체 삽입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유화술을 진행하여 이미 혼탁해져 회복이 어려운 수정체를 제거하게 되는데요. 원래 수정체를 제거한 후에는 그 자리에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것으로 시력을 보완할 수가 있죠. 인공 수정체 종류의 경우 가까운 거리 혹은 먼 거리 둘 중 한 곳만 보여주는 단 초점도 있지만 노안 시력 저하를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는 다초점 인공 수정체 삽입술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죠.

 

다초점은 3개 정도 되는 초점을 가지고 있으며 난시 교정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노안, 백내장을 한 번에 해결하고자 한다면 다초점 인공 수정체 삽입술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초점의 경우 일반적으로 200~800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으니 정확한 상담을 통해 견적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노안 교정술 비용 차이를 확인해 보며

노안 교정술 비용 차이를 확인해 보며  모든 이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노화 현상 중 하나는 시력 저하일 것입니다. 눈과 시력은 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이 

nabalnabal.tistory.com

 

 

 

 

백내장 약물치료법의 경우 보통 초기 상태에서만 고려해볼 수가 있는데요. 설명한 것처럼 한 번 혼탁이 진행된 수정체는 다시 회복되지 않으며 이를 제거해야만 원래의 정상 시력을 되찾을 수가 있죠. 말기로 진행되면 그만큼 치료가 어려워지고, 예후가 좋지 못할 수 있으니 초기 약물 치료를 받아보며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통해 건강한 시력을 되찾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