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4. 23. 11:06ㆍ카테고리 없음
라식 라섹 불가 그 대안 방안은
가장 대표적인 시력교정술을 물어본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라식이나 라섹을 가장먼저 떠올리게 될텐데요. 라식이나 라섹은 레이저를 이용한 시력교정술로 각막을 깍아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시력교정술입니다. 실질적으로 레이저 시력교정술을 하고자 안과를 찾는 분들 중에 정밀 안검진 후 선천적으로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거나 초고도근시를 가지고 있어 레이저 시력교정이 불가 하다는 판정을 받는 경우도 있는데요. 라식이나 라섹이 불가한 경우 그 대안 방안으로 안내렌즈삽입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렌즈삽입술이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렌즈삽입술이란 말그대로 안내에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인데요. 각막을 깍아 시력을 교정하는 레이저 시력교정술과는 다르게 인체친화적인 콜라머 재질의 렌즈를 눈 안쪽에 삽입하여 영구적으로 시력을 교정하게 됩니다. 각막을 깍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얇은 각막을 가지고 계신분들이나 초고도근시를 가지고 계신분들도 안정적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을 뿐더러 안구건조증 등과 같은 부작용 발생률도 낮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부작용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렌즈의 제거를 통해 수술전 눈 상태로 원상복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과거 렌즈삽입술 수술 과정은 방수의 원활한 흐름과 폐쇄각 녹내장 예방차원에서 홍채절개술을 선시행 한 후 약 1~2주 후에 실질적인 렌즈삽입술을 진행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수술의 전과정이 길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환자의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 방식이었는데요. 현재 본원에서 제공하는 EVO ICL과 GLAZE ICL은 후방렌즈삽입술로 렌즈의 중앙홀을 통해 원활한 방수 배출이 가능하여 홍채절개술 과정없이 바로 렌즈삽입술을 진행하여 수술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살린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안내렌즈삽입술은 광범위한 시력교정이 가능하고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각막을 그대로 보존한다는 장점과 빠른 회복에 따른 편의성이 제공되어 큰 부담없이 선명한 시력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본원은 서울대 출신의 의료진이 상주하는 안과로서 올레이저라식, 스트림라이트라섹, 클리어라식 등 수많은 시력교정술을 집도한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력교정술을 찾는 환자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정 사유로 인해 라식 라섹이 불가하다면 앞서 설명드린 렌즈삽입술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대안 방안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을 찾아 선명한 시야를 되찾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