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수술 나이 중요하기 때문에

2024. 6. 24. 17:21시력교정술

라섹수술 나이 중요하기 때문에

 

 

보통 시력이 좋지 못하면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것으로 일시적인 시력 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영구적으로 시력 회복이 가능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착용에 대한 번거로움, 불편함으로 시력 교정 수술을 찾는 분들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술적인 해결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급증함에 따라 다양한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여러 방법 중에서도 라섹은 1세대 시력 교정 방법으로 꾸준히 진행되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라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물론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이 있는 만큼 과정의 차이를 알아두고 명확한 수술 계획 및 라섹수술 나이는 검사 및 상담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라섹 교정술에 대해서 자세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과정상 어떤 부분이 다른지 확인해 보는 것이 도움 될 텐데요. 라식과 비교해서 설명을 하면 라섹의 경우 각막 상피를 깎아낸 후 실질을 노출시키는 방법이며, 라식은 각막 절편이라고 하는 일종의 뚜껑 역할을 위한 조직을 만든 후에 실질을 노출시켜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과정상 큰 차이가 있는 만큼 장, 단점도 다를 수밖에 없는데 먼저 라섹은 외부 충격에 강하며 각막이 얇은 경우에도 시력 교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회복 중에 통증을 심하게 느끼는 경우도 있고 다소 회복 기간이 길다는 아쉬움이 있죠.

 

 

 

반면 라식은 라섹에 비해 통증이나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감은 없는 편이지만 눈에 과한 충격이 가해질 경우 각막 절편과 관련된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 가지 방식 모두 장, 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하나라도 쉽게 결정할 수 없었는데요. 그래도 안심할 수 있는 것은 요즘에는 레이저 기기를 사용해서 기존 방식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것입니다. 특히 라섹은 각막 상피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알코올과 브러시를 사용하지 않고 빠르고 안정적인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각막 상피를 제거해 주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서 필요한 만큼의 각막 상피만 제거할 수가 있고, 수술 후 각막 잔여량이 증가하면서 부작용의 우려를 낮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우려가 되었던 것은 심한 통증이었는데 이는 각막 상피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대개 3~5일 정도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레이저를 사용하게 되면 각막 상피세포 상처가 크기가 약 78% 감소되며 이러한 결과를 통해 통증과 회복 기간에 대한 아쉬움을 개선할 수가 있죠.

 

수술 장비는 수술 후 시력을 좌우하는 만큼 굉장히 중요한 요소였는데요. 안과를 알아볼 때는 어떤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고 있는가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라섹 통증기간 줄인 올레이저라섹에 대해서

라섹 통증기간 줄인 올레이저라섹에 대해서  민감한 신체기관인 눈을 수술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두렵고 어려운 일입니다. 이미 널리 보급되어 그 안정성을 입증받은 시력교정술을 받는

nabalnabal.tistory.com

 

 

 

 

마지막으로 라섹수술 나이는 만 18세 이상으로 모든 시력 교정 수술에 해당되는 조건이었는데요. 특히 육 개월 간 시력에 변화가 없을 때 수술이 가능하다고 하니 검사를 진행하면서 수술 일정을 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