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라식라섹 차이를 파악하여

2024. 9. 19. 18:42시력교정술

강남역 라식라섹 차이를 파악하여

 

.

시력 건강이 양호하지 못하면 평생 안경과 콘택트렌즈에 의존한 삶을 살아야 하는데요. 안경과 콘택트렌즈는 패션의 아이템으로 많이 활용되는 만큼 단기간 착용해야 하는 것이라면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하지만 기능적인 목적이 크다면 평생 착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해질 수밖에 없을 텐데요. 그래서 최근 들어서는 시력 교정 수술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시력 교정 수술은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익히 알려진 수술 방법이라 한다면 라섹과 라식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고, 현재까지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교정 수술에 해당되고 있습니다.

 

 

강남역 라식라섹 두 수술 방법은 레이저 시력 교정 수술로 굴절 이상을 교정해 준다는 동일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수술 과정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장단점 역시 상이할 수 있어 명확히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 1세대 라섹은 각막 상피를 제거한 상태에서 각막 실질을 교정하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각막 상피는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원래 상태로 회복된다는 것이 특징이며, 이 과정에서 통증을 느낀다거나 회복 기간이 길다고 느낄 수 있으나 물리적 충격에 강하기 때문에 직업 혹은 취미 특성상 충격에 노출될 수 있는 분들에게 적합하죠.

 

 

과거와 크게 달라진 점이라 한다면 요즘에는 올 레이저 방식으로 많이 진행된다는 것인데요. 원래는 각막 상피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희석된 알코올과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많은 양의 각막 상피가 깎여나가기도 하며, 각막 표면이 규칙적이지 못하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었죠.

 

올 레이저 수술 방법은 알코올이나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도 수술이 가능하며 6차원 안구 추적 장치가 탑재되어 있는 EX500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하고, 안정적인 수술이 가능해졌습니다.

 

무엇보다 각막 상피 세포 상처 크기가 줄어들면서 회복 기간과 통증 부담을 낮출 수 있었는데 강남역 라식라섹 알아볼 때는 어떤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2세대 라식은 각막 상피를 제거하는 수술이 아니라 각막 주변부를 절개한 뒤 각막 절편을 생성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각막 절편은 뚜껑의 역할을 하면서 실질 교정 시에는 각막 절편을 열어젖혀두고, 실질 교정이 끝나면 다시 원래 자리에 덮어서 마무리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죠.

 

각막 주변부만 절개해 주는 만큼 라섹에서 지적되었던 통증이나 긴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은 현저히 줄어들었는데요. 다만 각막이 얇거나 고도근시가 있을 경우에는 수술이 어려울 수 있고, 외부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서초 라식 라섹 비용 차이를 알아보고

서초 라식 라섹 비용 차이를 알아보고  보통 시력이 좋지 못한 상태에서 우선적으로 고려해 보는 해소 방법이 안경과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착용하고 있는 순간에만 시

nabalnabal.tistory.com

 

 

라식 역시 라섹과 동일하게 올 레이저 방식으로 많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원래 라식은 칼날 사용으로 각막 절편을 만드는 것이 일반적인 수술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칼날의 경우 개개인의 각막 환경을 반영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각막 절편이 두껍게 만들어질 수밖에 없었는데요. Z8 레이저 장비는 개별 각막 상태에 맞게 각막 절편의 두께 및 사이즈 조정이 자유롭습니다.

 

각막 절편의 두께는 130~160㎛에서 90~110㎛ 정도로 감소하였으며 각막 절편의 각도를 150도까지 조정할 수 있어 외부 충격에 약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게 되었죠. 특히 해당 레이저 기기는 5,000KHz의 빠른 레이저 조사 속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요즘 강남역 라식라섹은 올 레이저 방식으로 많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안과마다 사용하는 장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꼼꼼한 확인을 통해 신중한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